본문 바로가기

[느린부부의 여행 정보]/콜롬비아

[콜롬비아 여행] 카르타헤나 여행정보 (콜롬비아 송중기 영화촬영지)

반응형

#카르타헤나 여행정보 (맛집 / 물가 / 교통)

[카르타헤나의 상징인 시계탑]

카르타헤나는

콜롬비아에서 북쪽에 위치하고 있는 지역으로,

콜롬비아 사람들이 신혼여행을 즐기는 곳이며

콜롬비아 내에서 손꼽히는 관광지이다.

우리는 카르타헤나에서 산안드레스 섬을 다녀와서

다시 또 카르타헤나에 머물러

총 5박 6일을 머물렀는데

카르타헤나의 올드타운을 돌아다니다보면

정말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에 온 것처럼

비현실적인 아름다운 풍경들이 펼쳐진다

그래서인지 송중기 배우님이 출연하는 영화도

우리가 머무르던 시기에 콜롬비아 카르타헤나에서

영화촬영을 한다고 전해 들었다

아쉽게도 직접 영화촬영 모습을 보거나

송중기 배우님을 만나진 못했다.

 

#콜롬비아 카르타헤나 여행정보
- 숙소 위치 -

[카르타헤나의 신시가지인 Bocagrande 지역]

카르타헤나는 크게 구시가지와, 

블랙 비치가 있는 신시가지로 나눠지는데,

아무래도 신시가지(보카그란데 Bocagrande)쪽이

신식 건물이 많아서, 깨끗한 숙소들이 많이 있으나

비싼 편이다.

하지만 동네를 돌아다니며,

골목골목 아름다운 카르타헤나의 옛 모습을 즐기기에는

구시가지 쪽이 더 적합하다는 생각이다.

구시가지에서 신시가지 (보카그란데)쪽으로 걸어가면

약 30~40분 정도 소요된다.

우리는 구시가지도 아닌 신시가지도 아닌

로컬 지역에 머물러 저렴했지만

상대적으로 많이 걸어야했다

Mall Plaza El Castillo

쇼핑몰에서 더 안쪽으로 걸어야 하는 곳이었다.

[카르타헤나 올드타운 지역]
[카르타헤나의 위치]

#콜롬비아카르타헤나 여행정보
- 교통 -

## Transcaribe Card : 5,000 페소

## 1회 교통 비용 : 2,500 페소

카르타헤나는

Transcaribe라고 불리는 

지상철의 종류인 BRT들이 주요 노선을 다니는데,

트랜스카리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리나라와 같은 교통카드를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오래 머물지 않는 우리 같은 관광객들은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올드타운의 아름다운 모습]

우리의 경우에는 올드타운에서 신시가지로 나갈 때,

그리고 올드타운에서 버스터미널을 가기 위해서

딱 2번 트랜스카리베를 이용했는데,

그때마다, 앞에 이용하는 콜롬비아 사람들에게

현금을 주고, 우리의 교통비를 대신

충전해달라고 부탁을 해서 트랜스카리베를 이용했다.

티켓 사는 곳에서 당황해하고 있으면 누군가가 도와주신다

[출처 : 위키피디아]

#콜롬비아 카르타헤나 여행정보
- 투어 -

카르타헤나는 콜럼비아 내에서도 유명한

관광지에 속해서 다양한 투어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아래의 3개의 투어가

가장 유명하다.

1. 로사리오 섬 투어 (vip투어)

2. 화산 머드 투어

3. 플랑크톤 투어

위의 3개의 투어들 중에서 사실 로사리오 섬 투어가 

가장 끌리는 투어였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우리는 투어를 하지 않았다.

이유는

1. vip투어는 5곳을 투어하는데

우리는 많은 곳을 투어하는 곳에는 매력을 느끼지 못했고

그만한 체력적인 여유도 없었다

2. 가격 흥정이 가능했지만

가격대비 좋을까라는 의문이 들었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었다.

(산안드레스섬에서의 해양투어가

가격도 훨씬 저렴하고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플랑크톤 투어의 경우,

구글 사진에서와 달리 실제 발광이 크지 않고,

별로라는 후기를 듣고 빨리 마음을 접었다.

그래서 결국 우리는 투어만 열심히 알아보고

아무 투어도 하지 않았다고 한다

#콜롬비아카르타헤나
- 물가 -

[시계탑 앞의 광장에서]

콜롬비아는 중남미 국가 중에서도

물가가 저렴하기로 유명한데,

카르타헤나의 경우는,

유명 관광지답게 물가가 매우 높은 편이다. 

특히, 올드타운의 거리의 물가는 너무 비싸게 느껴졌다.

오히려 산안드레스 섬의 물가가 더 저렴하게 느껴졌다.

콜롬비아의 다른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저렴한 메뉴들은 관광지에서는 만나기 어려웠다.

우리도 카르타헤나에서 지내는 동안,

높은 물가 때문에 쇼핑몰 내부에 위치한

푸드코트에서 주로 식사를 해결할 수밖에 없었다.

(중국음식점, kfc)

#콜롬비아카르타헤나
- 맛집 -

 

1. 너무나 유명한 석양 맛집 Cafe Del Mar

[많은사람들이 자리잡고 있는 Cafe del Mar]

카르타헤나는 멕시코의 푸에르토 에스콘디도와 같이

석양이 지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답기에

카르타헤나에 지내는 동안 일몰을 꼭 봐야 한다.

석양을 볼 수 있는 곳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올드타운의 성곽에 위치한 

"Cafe Del Mar"라는 곳이다.

## Cafe Del Mar : https://g.page/cafedelmarcartagena?share

 

Café del Mar Ltda. on Google

Find out more about Café del Mar Ltda. by following them on Google

g.page

여기는 해가지기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우리가 갔을 때에도 여기는 이미 사람들로 가득찼고

성곽의 곳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카르타헤나의 아름다운 석양을 보기 위해서

자리 잡고 있었다.

[성각에는 많은 사람들이 카르타헤나의 석양을 즐긴다]

 

2. 건강한 맛집 Pezetarian 

[건강한 맛집 Pezetarian]

올드타운 지역의 식당들은

가격대가 매우 높게 형성되어 있는데,

아무래도 가난한 배낭 여행자에게 부담스럽기에,

트립어드바이저와 구글 후기를 찾아보다가

괜찮은 식당을 발견하게 되어 방문하게 되었다.

깔끔하고, 몸에 좋은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었는데,

구글과 트립어드바이저에서 본 후기들과 같이

매우 깔끔한 음식들이 너무 마음에 든 식당이었다.

## Pezetarian : https://g.page/pezetarian-bolivar?share

 

Pezetarian on Google

Find out more about Pezetarian by following them on Google

g.page

 

[깔끔한 식당 내부]
[음식도 너무 깔끔하다]
[사랑하는 아보카도와 밥]
[다른 메뉴들]

"구독과 공감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빠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인스타그램 [ #Slowcouple_traveling ]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slowcouple_traveling/

 

생생하고 디테일한 여행정보가 궁금하시면

👉Youtube : 느린부부의 게으른 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SJLpQz0hIo1HSeA-2TO_ow?view_as=subscriber   

 

느린부부의 게으른 세계여행 [Slow Couple TV]

[Slow Couple] 느린부부의 게으른 세계여행 기록입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려요!!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slowcouple_traveling/ #세계여행 #Would Traveler #게으른TV #Slowcouple #느린부부

www.youtube.com

👉 AIRB&B 할인도 챙기세요

: https://abnb.me/e/NwjOhyBNQZ

 

Airbnb

Unforgettable trips start with Airbnb. Find adventures nearby or in faraway places and access unique homes, experiences, and places around the world.

abnb.me

반응형